







일 시 : 2025년 12월6일(토)10시~15시
참석인원:11명
장 소: 4층 세미나실, 마곡 애슐리
나눔책: 장류진 '연수'
1)작품소개
『연수』의 이야기들은 다채롭다. 어떤 때는 발랄하고, 어떤 때는 서늘하고, 또 어떤 때는 묵직함 감동을 준다. 한권의 책에서 이만 한 이야기를 부려낼 수 있는 것은 소설가 장류진이 작가로서 한단계 도약했음을 알려주는 방증이다. 이 이야기들은 다채로운 동시에 마음을 몽글몽글 위로하는 하나의 결을 품고 있다. 일상에 지친 이들이 특히 장류진 소설에 열광하는 것도 이러한 위로 덕분일 것이다. 이러한 위로를 가능하게 하는 것은 압도적인 흡인력과 몰입감, 생생한 상황 설정 같은 장류진만의 무기가 여전히 빛을 발하기 때문이다. (출처:교보문고)
2) 발제 및 나눔 진행: 김효정집사님
- 책을 읽으며 가장 먼저 '공감'이 많이 되었다. 나만 이런 줄 알았는데 책을 통해서 일상속에서 고민, 관계 속에서 느껴지는 미묘한 감정들이 나의 경험을 비춰주는 거울같기도 하다. 옆에 앉아 조용히 이야기를 들어주는 사람 같은 책이라는 생각이 들면서 누군가는 용기를, 누군가는 여유를, 또 누군가는 관계를 다시 바라보게 되는 것 같다.
쉽고 따뜻하게 그리고 재미있게 12월달 글방책방속으로 들어온 '연수'책을 만난 것이 큰 기쁨이고 감사하다.
3) 작은 음악회
-합주-즐거운 나의집(기타, 피아노, 오카리나)
-연주-징글벨 (칼림바)
-좋은 글, 낭송
-찬양 고백(하루의 은혜), 수화찬양
4) 2026년 임원 소개(팀장;이정화, 서기:전선희, 회계:김효정)
5) 즐거운 점심식사
*2025년 12월 나눔지기로 수고해 주신 김효정집사님, 작은음악회를 준비해 주신 글방책방 가족들
감사드립니다. 2026년 1월3일(토) 사랑의 기술로 뵙겠습니다. 샬롬